부동산 부동산일반

복합스트리트쇼핑몰 '시화MTV 보니타가' 분양 성황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20 08:34

수정 2021.07.20 08:34

시화MTV 보니타가 광역조감도
시화MTV 보니타가 광역조감도

[파이낸셜뉴스] 지에이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 '거북섬 해양복합단지'에 조성 예정인 해양레포츠 복합스트리트쇼핑몰 '시화MTV 보니타가'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시흥시 정왕동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6만2163.46㎡ 규모의 대형 복합스트리트쇼핑몰로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테마 스트리트몰이다.

시화MTV는 첨단·벤처업종 등 지식기반산업들과 관광·휴양·레저 등 여가기능을 결합시킨 복합산업단지로 조성 중이다. 이 중 '거북섬 해양복합단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해양레포츠 단지로, 지난해 개장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해양생태과학관 등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 같은 인프라 조성을 통해 시화MTV에는 연간 3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시화MTV 보니타가' 또한 딥다이빙풀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시설이 조성되는 복합스트리트쇼핑몰로 지역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시행사 관계자는 "분양 시작 이후 합리적인 분양가와 우수한 입지 여건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일부 인기 호실들은 청약 마감 됐다"며 "이외 호실들도 성황리에 분양 중이어서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시화MTV 보니타가'는 시화MTV 내 주거 인구 약 10만 여명과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등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풍부한 배후 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접근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예측된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