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탈리티 솔루션적용범위 확장..프롭테크 경쟁력강화<BR>
양 사 기술력 및 인프라 결합해 ‘주거 운영 효율성’ 높인다<BR>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트래블 테크(여행+기술)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는 부동산 빅데이터 관련 기업 한국거래소시스템즈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사 기술력 및 인프라 결합해 ‘주거 운영 효율성’ 높인다<BR>
한국거래소시스템즈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구축 및 유통하고, 부동산 콘텐츠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20여년 동안 수집한 1000만 호 이상 공동주택 정보를 바탕으로 부동산 데이터 표준을 제시하고, 통합 주택임대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임대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글로벌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 측은 “혁신기술 적용 범위를 다양한 공간으로 확장하고, 프롭테크(부동산+기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면서 “야놀자클라우드 계열사인 프롭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테이와 한국거래소시스템즈 전략적 협력 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연내 선보일 예정인 호텔자동화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 기술을 주거 공간에 적용해 임대주택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도 높일 계획이다. 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야놀자클라우드 기술과 한국거래소시스템즈 부동산 빅데이터를 결합한 프롭테크 비즈니스모델(BM)을 구현할 예정이다.
김종윤 야놀자 클라우드 대표는 “앞으로도 야놀자클라우드 솔루션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여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면서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