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불확실성의 시대 플랫폼이 연구성과를 높인다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22 15:34

수정 2021.07.22 15:34

KIRD, 27일 '4차 과학자 소통포럼' 개최
연세대 산업공학부 박희준 교수 강연
[파이낸셜뉴스]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플랫폼 사업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과 결합하며 핵심 연구개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27일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에서 '2021년 제4차 과학자 소통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시대에 연구성과를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써 플랫폼을 주목, 플랫폼 기반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연구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포럼 주제 강연은 연세대 산업공학부 박희준 교수가 '플랫폼 기반의 연구 전략'을 주제로 과학자들과 소통한다.

강연 이후, 대전대 현병환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현장 참여자와 함께 심층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참석자는 사전질문 및 당일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에 참여할 수 있다.

과학자 소통 포럼은 산·학·연 연구자 간 최고의 연구 성과와 최신 이슈를 공유하고 토론한다.

이번 포럼은 현장 진행과 함께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과학자 및 국민들을 위해 KIRD 유튜브 채널인 '연구자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다음 과학자 소통 포럼은 8월 17일 '현실세계 XR메타버스 구현 기술 및 방향'을 주제로 ㈜맥스트 박재완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불확실성의 시대 플랫폼이 연구성과를 높인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