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지원자들은 가상 공간에 아바타 형식으로 접속해 콘서트 형태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와 스타 크리에이터 특강인 크리에이터 스피치를 듣고 컨벤션 부스 형태로 마련된 'Meet&Greet' 공간에 들어가 현직 크리에이터들과 화상으로 소통을 진행하게 된다. 리크루콘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리크루콘은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설명회의 대면 진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지원자들이 현직 크리에이터들과 보다 실감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콘서트 무대, 컨벤션 부스 등으로 이뤄진 KCON 형식의 가상 공간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리크루콘은 지원자들에게 CJ ENM의 컨벤션 사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크루콘은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일반 직군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이후 4시부터 크리에이터 직군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리크루콘에는 신청과 추첨 과정을 거쳐 미리 선정된 약 300명의 지원자들이 메타버스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채용설명회와 크리에이터 스피치 등은 유튜브 라이브로도 인원 제한없이 시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CJ 채용 홈페이지 및 공식 채용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