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KT, 0히어로 할인제도로 군 장병 최대 45% 요금 할인

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26 10:57

수정 2021.09.26 10:57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은 국군의 날을 맞아 내달 1일부터 현역 군 장병 고객을 대상으로 한 0히어로 할인제도를 새롭게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내달 1일부터 군인 고객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0히어로 할인제도를 새롭게 시행한다. SK텔레콤 모델들이 0히어로 할인제도를 알리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내달 1일부터 군인 고객 대상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0히어로 할인제도를 새롭게 시행한다. SK텔레콤 모델들이 0히어로 할인제도를 알리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0히어로 할인제도는 SK텔레콤 회선을 사용하는 군인 고객에게 요금제에 따라 20% 요금할인과 일과시간 외 무제한급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선 0히어로 할인제도 가입 고객은 현재 이용 중인 주요 5G 및 LTE 일반 요금제의 월정액 20%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 혜택은 기존 선택약정할인(25%)과도 중복 적용돼 최대 45%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

군 장병 고객들이 부담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지난 2019년 4월 군 부대 내 일반 사병의 휴대전화 사용 시범운영 및 지난해 7월 정식 허용 이후 군 장병의 데이터 사용량은 연평균 약 20%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군 장병들의 이용 패턴을 고려해 4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는 군인 고객에게는 일과 시간 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매일 2GB(소진시 최대 3Mbps 속도로 이용)씩 추가 제공한다. 실질적으로 부대 내에서 데이터를 무제한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지금까지 군 장병들은 군인 전용 요금제 0플랜 히어로 또는 0플랜 슈퍼히어로에 가입해야 맞춤형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었으나 새롭게 선보인 0히어로 할인제도는 주요 5G 및 LTE 일반 요금제 사용 고객으로 대상이 확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일반 요금제를 유지하면서도 군인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군 장병 고객의 요금 선택권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0히어로 할인제도는 SK텔레콤 고객센터 및 대리점에 입영통지서·입영사실확인서·병적증명서 등 현역 입대 입증이 가능한 공문서를 제출해 가입할 수 있으며 입대일 기준으로 24개월 간 이용이 가능하다.


한명진 SK텔레콤 마케팅그룹장은 "군 부대 내 휴대전화 사용 후 군 장병들의 복지 수준이 상당히 개선된 상황을 고려해 MZ 세대 군인들이 부담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SK텔레콤의 군인 전용 혜택인 0히어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