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디지털리유어스, ‘이종범 웹툰 작가’의 ‘닥터 프로스트’ NFT 발행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01 08:31

수정 2021.10.01 08:31

이종범 작가와 작품 속 프로스트 이미지 /사진=디지털리유어스
이종범 작가와 작품 속 프로스트 이미지 /사진=디지털리유어스

[파이낸셜뉴스] 네이버웹툰 ‘닥터 프로스트’ 이종범 작가의 10년 연재를 마친 것을 기념하기 위한 대체불가능토큰(NFT)이 발행된다. 디지털리유어스는 이종범 작가가 독자와의 대화를 통해 직접 꼽은 명장면을 NFT로 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NFT로 발행할 ‘닥터 프로스트’ 명장면은 오는 2일 저녁 8시 음성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클럽하우스'에서 '독자와의 만남' 행사를 통해 선정된다. 경품 응모는 NFT 아트 스타트업인 '디지털리유어스'가 운영하는 ‘닥터 프로스트’ NFT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7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추첨 결과는 8일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닥터 프로스트 이종범 작가는 “만화책에서 웹툰으로 시장이 옮겨 가면서 '독자는 어떻게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가'에 대해 많이 고민해 왔다.
‘닥터 프로스트’ 완결 기념 NFT 발행을 통한 시도가 하나의 대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리유어스는 경품 NFT외에 ‘닥터 프로스트’ 시즌4 주인공 다섯 명의 프로필도 NFT로 발행해 6일 오전 11시11분부터 한정 수량 판매한다. 특별 제작한 포스터 NFT를 경매에 붙인다. 경매는 6일 오전 11시11분 시작해 13일 오전11시11분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한정 수량 판매 가격과 경매 시작가는 추후 공개된다. 한정 수량 판매와 경매 모두 세계 최대 NFT 경매사이트인 오픈씨를 통해 이뤄진다.
디지털리유어스 웹사이트를 통해 오픈씨 판매 및 경매 링크에 접속 가능하다.

이번에 ‘닥터 프로스트’ 명장면 NFT를 발행하는 이종범 작가는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 후 2009년 ‘투자의 여왕’으로 데뷔해 2011년 ‘닥터 프로스트’ 연재로 201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1년 이 작가가 네이버웹툰에 연재를 시작한 ‘닥터 프로스트’는 천재 심리학자 닥터 프로스트와 그의 제자 윤성아 등이 한국 사회를 살아가며 다양한 트라우마를 겪는 이들을 상담하며 회복을 돕는 내용의 웹툰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