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좋은문화병원 이용자도 메디패스 앱으로 보험금 간편청구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06 14:37

수정 2021.10.06 14:37

블록체인 의료기업 메디블록, 좋은문화병원과 메디패스 연동
메디패스 통해 국내 39개 보험사 대상 무서류 실손보험 청구 가능
[파이낸셜뉴스] 부산과 경남 지역의 좋은문화병원 이용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간편히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 의료 전문기업 메디블록이 은성의료재단의 좋은문화병원과 대기알림 및 간편 보험청구 서비스를 위한 메디패스 연동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블록체인 의료 전문기업 메디블록이 은성의료재단의 좋은문화병원과 대기알림 및 간편 보험청구 서비스를 위한 메디패스 연동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6일 블록체인 의료 전문기업 메디블록은 은성의료재단의 좋은문화병원과 대기알림 및 간편 보험청구 서비스를 위한 메디패스 연동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좋은문화병원 환자는 자신의 진료 내역 데이터를 메디패스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불러올 수 있게 된다. 또한 좋은문화병원의 환자는 메디패스 앱에서 국내 39개 보험사를 대상으로 서류없이 실손 보험청구를 진행할 수 있는 패스청구 플러스 서비스와 모바일 병원환자카드 서비스, 대기알림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4월 메디블록은 은성의료재단 좋은문화병원과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의료정보 플랫폼 고도화와 네트워크 안정화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왔다. 이를 통해 메디블록은 좋은문화병원 환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안전한 보험청구를 경험할 수 있는 간편보험청구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의료데이터 위변조 감지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에 앞으로 좋은문화병원을 다니는 모든 환자는 메디패스를 사용해 보험사에 서류 없이 실손보험청구를 할 수 있게 된다.

좋은문화병원은 미국 뉴스위크지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병원 중 한국 최고 병원 90위, 부산지역 민간병원 중 1위에 이름을 올린 병원이다. 또한 좋은문화병원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영상판독 시스템과 장비도입, 무선생체신호 전송시스템 구축, 선별진료소 운영, 출입 관리를 위한 스피드게이트 설치 등을 통해 '고객지향 문화, 환자 중심병원'이라는 병원 핵심가치를 실천해오고 있다.


메디블록 이은솔 공동대표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최대 의료재단인 은성의료재단의 좋은문화병원과 메디패스 연동을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다. 이로써 좋은문화병원을 이용하는 모든 환자는 메디패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자신의 진료내역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패스청구 플러스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환자가 간편하고 안전하게 의료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사업 범위를 전방위로 확대해 의료 정보 생태계의 모범사례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블록은 현재 이용자들이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서울의료원, 목포한국병원의 최근 3년간의 진료 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진료가 완료된 내역에 대해 삼성화재, 현대해상, 신한생명, KB손해보험에 한해 앱에서 간편히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