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NHN벅스, 내년 신개념 뮤직시네마 출시…'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박차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29 09:41

수정 2021.11.29 09:41

레드나인픽쳐스, 제나두엔터테인먼트와 뮤직시네마 제작 계약 체결
IP 확보 위해 전략적 제휴·투자 확대 예정
[파이낸셜뉴스] NHN벅스가 콘텐츠 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내년 뮤직시네마를 출시한다.

NHN벅스는 레드나인픽쳐스, 제나두엔터테인먼트와 뮤직시네마 '사운드트랙#1'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NHN벅스 CI. NHN벅스 제공.
NHN벅스 CI. NHN벅스 제공.
NHN벅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벅스의 음악 서비스 노하우와 레드나인픽쳐스와 제나두엔터테인먼트의 영상 및 음악 콘텐츠 제작 역량을 결합한 신개념 뮤직시네마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사운드트랙#1'은 '빈센조' 등 흥행작을 선보인 김희원 감독이 연출, 안새봄 작가가 집필을 맡는다. 남녀 주인공은 박형식과 한소희로 확정됐다.

20년 절친인 두 남녀가 2주일 간 한 집에 머물게 되면서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내용의 로맨스 뮤직시네마다.

NHN벅스는 '사운드트랙#1'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 콘텐츠의 IP를 확보할 예정이다.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를 비롯한 음원 유통 사업도 확대한다.


NHN벅스 관계자는 "내년 공개 예정인 '사운드트랙#1'은 최고의 연출가, 배우, 가수가 합류해 지금까지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뮤직시네마로 선보일 예정이다"며 "벅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관계를 확대하는 한편, 관련 투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수습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