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네이버 AI 클로바노트, 구글플레이 ‘인기 앱’ 선정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1.30 11:43

수정 2021.11.30 11:43

관련종목▶

구글-애플 앱마켓에서 만점 가까운 평점 기록

“더 편리한 일상 위한 AI서비스로 발전시킬 것”
[파이낸셜뉴스] 네이버는 인공지능(AI) 기반 음성기록 서비스 ‘클로바노트’가 구글플레이 ‘2021 올해를 빛낸 인기 앱’과 ‘2021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에 각각 선정됐다고 11월 30일 밝혔다.

특히 ‘올해를 빛낸 인기 앱’은 100% 사용자 투표로 결정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클로바노트는 양대 앱마켓인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만점에 가까운 4.8점을 기록하고 있다. 또 사용자들은 1만 2000여 개에 이르는 앱 리뷰를 통해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클로바노트의 도움을 받은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클로바노트는 최근 앱 가입자 110만을 넘어서고 누적 다운로드 수는 120만을 돌파했다.

네이버 클로바노트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 선정됐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네이버 제공
네이버 클로바노트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 선정됐다. 네이버 제공

클로바노트 서비스를 이끄는 네이버 한익상 책임리더는 “클로바노트는 사용자들이 AI 기술의 가능성을 일상 속에서 체감한 대표적 서비스”라며 “정확한 음성 기록뿐만 아니라 문장 정제, 회의록 요약 등 새로운 기능을 더해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고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AI 서비스로 발전시켜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클로바노트 ‘공유’ 기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클로바노트 PC와 앱 홈화면에 공유 받은 노트들만 모아서 볼 수 있는 ‘공유 받은 노트 폴더’를 추가, 공유 받은 노트 링크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해당 폴더에 저장된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