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 개최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3 14:03

수정 2021.12.03 14:03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 동구는 오는 6일과 13일 유튜브 LIVE 실시간 생중계로 지역 내 청년 구직자와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한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는 고용노동부 공모 선정 사업인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청년특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써 청년 취업지원 전문기관인 ‘고용과미래 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실시한다.

이번 채용 설명회에서는 동구와 인근 지역의 일하기 좋은 우수 기업을 소개하고 기업별 채용정보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소개한다.


참여기업은 명진테크, 영농조합법인 참농부들, 비욘드더드림 등이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철강산업분야, 제빵분야, 커머스분야의 인재 채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청년들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 디지털 채용 설명회에서는 지역 내 거주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구직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종료 후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입사지원서 및 면접코칭 등 실제 취업연계를 위한 전문 취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