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JYP 新걸그룹 엔믹스 "보컬, 댄스, 비주얼 갖춘 7-7-7 에이스그룹"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28 09:11

수정 2022.01.28 09:11

관련종목▶

JYP 신설본부 'SQU4D'(스쿼드), 데뷔 프로젝트 총력! 
엔믹스 데뷔 트레일러
엔믹스 데뷔 트레일러


[파이낸셜뉴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가 파격적인 첫 등장으로 K팝 새 시대를 예고했다.

28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NMIXX의 데뷔 카운트다운을 알리는 트레일러 영상과 트레일러 포토를 순차 오픈하고 NMIXX 멤버 7인의 비주얼을 최초 공개했다.

'걸그룹 명가' JYP가 ITZY(있지)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 NMIXX는 릴리(LILY), 해원, 설윤, 지니, 배이(BAE), 지우, 규진으로 구성됐다. 그룹명은 now, new, next, 미지수 n을 뜻하는 문자 'N'과 조합, 다양성을 상징하는 단어 'MIX'의 합성어로, '새로운 시대를 책임질 최상의 조합'이라는 뜻을 지녔다.


JYP 측은 "7보컬, 7댄스, 7비주얼 멤버로 구성된 '7-7-7 전원 에이스' 그룹이다"며 "이들의 데뷔 프로젝트에 관한 세부 정보는 NMIXX 공식 SNS 채널에서 순차 공개된다"고 말했다.

한편 NMIXX만을 위해 신설된 아티스트 본부 SQU4D(스쿼드)는 JYP 설립 이래 최초 여성 사내이사로 선임된 이지영 이사를 주축으로 데뷔 프로젝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년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전개한 프리 프로모션 'JYPn'을 통해 멤버들을 첫 선보였고 보컬, 댄스 커버 콘텐츠 'QUALIFYING'(퀄리파잉) 시리즈, 연습 실황을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이색 콘텐츠 '게릴라 라이브'로 신인 걸그룹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