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동국제약, 마테카솔-판시딜 의약품 부문 우수브랜드 선정

강중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28 15:01

수정 2022.01.28 15:01

관련종목▶

산업정책연구원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마데카솔과 판시딜, 의약품 부문 우수브랜드에 선정
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왼쪽)과 동국제약 OTC마케팅부 주병현 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제약 제공.
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왼쪽)과 동국제약 OTC마케팅부 주병현 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제약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국제약의 마데카솔과 판시딜이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의약품 부문 우수 브랜드에 선정됐다. 동국제약은 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산업정책연구원이 개최한 이 행사에서 동국제약 제품들이 우수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시장 정보, 기초 경영 자료, 언론 보도 등을 활용한 리서치를 실시해, 국민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부문을 중심으로 후보 브랜드군을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정재학 심사위원장(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한국마케팅과학회 학회장) 중심의 2차 전문가 심사를 실시해, 최종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평가 항목은 경영 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4가지 항목으로 구성했다. 동국제약의 마데카솔과 판시딜은 상처치료제 부문과 탈모치료제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각각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데카솔과 판시딜은 제품의 효과는 물론, 질환 정보 전달 캠페인이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꾸준히 커뮤니케이션 한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은 상처의 치유 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새살의 생성을 원활히 하고 흉터를 최소화하는 작용을 한다.
제품군도 다양해 상처의 종류와 특성에 따른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치료제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B군 등 6가지 성분이 배합된 제품으로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는 것은 물론 잦은 파마나 염색, 강한 자외선 등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병의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며,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 성기능 관련 부작용이 없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