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넷플릭스, '지금 우리학교는' 공개 하루만에 전세계 1위

김서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1.30 09:56

수정 2022.01.30 09:56

넷플릭스, '지금 우리학교는' 공개 하루만에 전세계 1위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가 올해 처음 선보인 한국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공개 하루만에 전 세계 넷플릭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30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금 우리 학교는'은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국내 넷플릭스 시리즈가 글로벌 순위 최상단에 이름을 올린 건 지난해 '오징어 게임' '지옥'에 이어 세 번째다.

이날 순위를 보면 2위는 '아이 앰 조르지나', 3위 '오자크' 시즌4, 4위 '그 여자의 집 건너편 창가에 웬 소녀가 있다', 5위 '투 핫!' 시즌3이다.

국가별로 '지금 우리 학교는'은 바레인·방글라데시·볼리비아·브라질·핀란드·프랑스·독일·홍콩·인도네시아·자메이카·쿠웨이트·말레이시아·나이지리아·오만·파키스탄·페루·필리핀·사우디아라비아·태국 등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28일 오후 5시에 공개된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학교에 고립돼 구조를 기다리는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시리즈는 국내에 좀비물이 거의 없던 2009년 주동근 작가가 내놓은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당시 이 웹툰은 신선한 소재, 긴박한 스토리, 사실적 묘사로 '한국형 좀비 그래픽노블'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연출은 이재규 감독이 맡고, 극본은 천성일 작가가 썼다. 이 감독은 드라마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더킹 투하츠', 영화 '완벽한 타인'을 만들었다.
천 작가는 드라마 '추노', '7급 공무원', '루카:더 비기닝', 영화 '해적' 시리즈를 썼다.

한편 지난해 국내 넷플릭스 시리즈 중 '오징어 게임'이 총 53일, '지옥'이 11일 간 전 세계 순위 1위를 달렸다.
특히 '오징어 게임' 기록은 역대 최장 기록이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