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공동구매 프로모션 주목해야…파격가에 공급되는 주거용 오피스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0 09:00

수정 2022.03.10 09:00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공동구매 프로모션 주목해야…파격가에 공급되는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가 화제다. 가족, 친구, 직장동료와 함께 오피스텔을 계약하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공동구매는 입주 시 가전과 가구 등을 함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오피스텔은 물량 자체를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공급, 거품이 제거된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할인은 최대 1억 4천 9백만원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공동구매 프로모션 실시로 가족간, 친척간 또는 직장동료간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소진 중으로, 공동구매 프로모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신속히 움직일 필요가 있다. 현재 1단지는 물량이 빠르게 나가고 있고 이달 중 오픈 예정인 2단지에도 관심이 몰리는 분위기다.

분양 관계자는 “본 공동구매 프로모션은 분양가를 직접적으로 할인해주는 기회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며 “고색2지구 2단지 분양 예정 시행사 및 고색1지구 도시개발사업(공동주택 약 3,800세대) 업무대행사로, 안정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이 같은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기존 오피스텔보다 주거 기능이 강화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특히, 통상적인 아파트와 구조 및 설계가 유사한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텔’로 통하며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존 오피스텔은 원룸 형태로만 공급됐지만, 최근 공급 중인 오피스텔은 2~3인 거주에도 불편함이 없는 2룸, 3룸 형태 등 더 넓은 면적을 확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간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물던 4bay 판상형 구조와 드레스룸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등 실거주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다채로운 설계를 적용하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편의성과 주거만족도가 높지만, 아파트보다 분양가가 합리적이기 때문에 비교적 청약 가점이 낮은 청년층과 신혼부부 등이 아파트를 대신할 주거상품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공동구매 프로모션으로 더욱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시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경기도 권선구 고색2지구에 지하 2층~지상 15층 12개 동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성은 B1-1블록 전용면적 84㎡ 513실, B1-2블록 전용면적 84㎡ 293실 등 806실이다. 모든 면적은 84㎡ 단일 면적이다.

주거공간은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일부 호실 제외) 설계가 적용돼 우수한 환기와 통풍을 자랑한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 설계가 적용된 것도 장점이다. 수납공간도 여유롭다. 계절용품 보관이 용이한 팬트리가 마련되며, 옷이나 각종 물품 보관이 용이한 드레스룸이 안방에 설치된다. 주방에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현관에 에어브러쉬와 에어샤워기가 설치돼 쾌적함을 더한다.

높은 천정고도 눈길을 끈다.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은 우물천장 시공을 거실에 적용해 개방감이 훌륭하다. 방음과 단열 효과를 높이고자 22㎜ 복층 유리 이중창을 시공했으며, 단지 내 LED조명을 설치해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일괄소등 스위치 및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자 편의와 안전을 세심하게 배려했다.

단지 주변 환경도 호평 된다. 바로 옆에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자리한 권선행정타운이 위치해 있다. 근거리에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AK플라자, CGV, KCC몰 등이 있고 35만㎡ 규모의 수원 스타필드(2023년 예정)도 가까이 예정돼 생활편의 해결이 수월하다.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풍부한 교통망도 품고 있다. 단지에서 도보 이용이 가능한 곳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있고 수원역도 가깝다. 수원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이 개통될 계획으로, 해당 노선 개통에 따라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강남권역으로의 출퇴근 편의가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미래가치 상승도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시는 시로 승격된 지 73년 만인 올 1월 13일에 ‘수원특례시’로 승격됐다. 또한, 수원시는 수원시는 수원 군공항 이전사업 예비 후보지(화옹지구) 선정 5년 만에 최근 ‘이전부지 지원계획’ 수립을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수원 군공한 인근 지역을 신도시(화성 진안신도시)로 지정하면서, 갈등을 겪던 화성시와의 관계가 협력적인 관계로 변화하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수원군 공항 이전 시 최대 수혜지에 계획돼 수혜가 톡톡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가 15만 5000여㎡ 부지에 의료지원시설(수원덕산종합병원 착공)과 상업/업무시설, 판매시설, 공원 등이 계획된 고색2지구에 들어서는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상당한 수혜가 예고된다.
단지 바로 앞 고색1지구까지 더하면, 약 4,000가구의 주거시설이 자리한 미니 신도시의 탄생이 예상된다.

한편,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2022년 시행된 중도금 대출 시 DSR강화 조건이 미적용되는 사업장으로, 중도금 대출 등이 비교적 수월하다.
모델하우스는 수원 권선구 고색동 고색사거리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 예정 시기는 2024년 1월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