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월드비전,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 개최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17 08:59

수정 2022.03.17 08:59

월드비전이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월드비전
월드비전이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월드비전

[파이낸셜뉴스] 월드비전이 오는 5월 31일까지 ‘2022년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를 연다.

이번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지구마을 환경 이슈에 대해 공감하고,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행동하는 세계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내가 꿈꾸는 모두가 행복한 환경’을 주제로 진행한다.

유아 및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단위로 진행된다.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대회 소개 및 환경을 주제로 한 세계시민교육 영상을 감상하고, 본인이 꿈꾸는 행복한 환경에 대해 그려서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교 재학생이 아닐 경우, 거주 지역 내 월드비전 사업본부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또한 잠비아와 필리핀에서도 국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월드비전은 쉽고 재미있게 세계시민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6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그랜드오프닝데이’ 이벤트를 진행, 각종 세계시민교육과 관련된 미니게임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6월 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방법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8월 19일 월드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대상(교육부장관상, 환경부장관상 등), △최우수상(EBS 사장상,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 등), △해외국가특별상 등을 시상하며, 우수작 3점은 잠비아 현지 학교 벽화로 그려진다.
시상식은 오는 9월 버추얼로 진행될 예정이며 VR 전시회도 함께 개최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