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카카오 공동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에 투자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4.05 08:00

수정 2022.04.05 07:59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크러스트, 카카오벤처스, 메타보라

위메이드, NHN 빅풋, 네오위즈, 패스트벤처스 등 총 420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 공동체가 블록체인 기반 P2E(돈 버는 게임) 플랫폼 개발사 이스크라(ISKRA)에 일제히 투자했다.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크러스트, 카카오벤처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메타보라(옛 프렌즈게임즈)가 이스크라 시드 단계 투자에 참여한 것. 이스크라는 카카오 공동체를 비롯해 위메이드, NHN 빅풋, 네오위즈, 패스트벤처스 등으로부터 총 420억 원 규모 초기투자를 받았다.

이스크라는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 웹 3.0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인 ‘이스크라 런치패드’를 준비하고 있다.
이스크라는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 웹 3.0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인 ‘이스크라 런치패드’를 준비하고 있다.

장동욱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이스크라에는 게임과 블록체인 영역에서 전문성과 성공경험을 두루 갖춘 탑 티어 인재들이 모여 있다”면서 “장기적으로 커뮤니티에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구조와 탈중앙화 거버넌스를 고민하며 P2E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는 점에서 이스크라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선도하며 시장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5일 투자 배경을 전했다.

이스크라는 초기 투자금으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장르 게임을 글로벌 런칭하여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