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고팍스, 300억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추정 기업가치 3700억 평가

정영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23 18:07

수정 2022.05.23 18:07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를 운영하는 스트리미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스트리미는 이번 투자에서 기업가치를 3700억원으로 평가 받았다.

신규 투자사인 KB인베스트먼트, Z벤처캐피탈(ZVC), 기존 투자사인 디지털커런시그룹(DCG), 스트롱벤처스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ZVC는 소프트뱅크와 라인의 합작사인 Z홀딩스의 벤처캐피탈(VC)이다. 일본 최대 규모의 VC로 알려져 있다.

고팍스는 이번에 투자받은 금액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고객 확보에 사용할 계획이다.
2015년 설립된 스트리미는 국내 최초로 제1금융권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1세대 블록체인 회사다.
고팍스는 해킹사고 없는 우수한 보안과 투명한 상장정책 운영 등으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평가기관크 립토컴페어로부터 국내 최고 등급을 부여받기도 했다. 최근 전북은행과의 실명계약 체결 후 원화마켓을 오픈한 바 있다.


이준행 대표(사진)는 "이번 투자는 특금법 시행 이후 원화마켓을 오픈한 첫번째 가상자산거래소라는 저력과 꾸준히 미션을 추구해 온 팀의 잠재력을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보다 공정한 환경에서 더 나은 서비스로 승부해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가상자산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