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이오닉5, 獨서 벤츠·아우디 제쳐... 車전문지 전기차 경쟁력 평가 1위

아이오닉5, 獨서 벤츠·아우디 제쳐... 車전문지 전기차 경쟁력 평가 1위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사진)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의 비교 테스트에서 또 다시 1위를 차지했다.

6월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5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MS)'가 최근 진행한 4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 AMS는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 5, 메르세데스-벤츠 EQA 250, 아우디 Q4 e-tron, 르노 메간 E-테크 등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4개 모델을 대상으로 △바디 △안전성 △컴포트 △파워트레인 △주행거동 △환경 △경제성 등 7가지 평가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아이오닉 5는 평가 항목 중 파워트레인, 바디, 경제성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점 617점으로 Q4 e-tron(602점), 메간 E-Tech(577점), EQA 250(571점)을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전기차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파워트레인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92점을 받았으며 실내공간, 다용도성·기능성, 전방위 시계 등을 평가하는 바디 항목에서도 비교 차량 대비 가장 높은 점수(105점)를 받으며 상품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또 판매 가격, 잔존가치, 수리 비용, 연료 비용 등을 평가하는 경제성 평가 부문에서도 최상위 점수(127점)를 기록했다.

AMS는 "E-GMP 기반의 800V 초고속 충전 기술은 아이오닉 5가 승리할 수 있게 만드는 중요한 요인"이라며 "다양한 편의사양 뿐만 아니라 높은 공간활용성,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이 장점인 전기차"라고 평가했다. 아이오닉 5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된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 주관 전 세계 주요 전기차와의 비교 평가에서 독일 프리미엄 업체는 물론 테슬라, 폴스타 등 전기차 전문 브랜드까지 꺾으며 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