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오라클-MS, MS 애저용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출시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1 14:03

수정 2022.07.21 14:03

오라클-MS, MS 애저용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출시


[파이낸셜뉴스] 오라클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MS 애저용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오라클 측은 21일 "신규 서비스를 통해 MS 애저 사용자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에서 구동되는 엔터프라이즈급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손쉽게 프로비저닝, 액세스,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애저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마이그레이션(다른 운영체계로 전환) 또는 구축한 뒤, OCI에서 구동되는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고성능, 고가용성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들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MS 애저용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는 애저용 오라클 인터커넥트의 핵심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이를통해 MS 애저의 워크로드와 OCI에서 구동되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S 애저용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또는 애저와 OCI간 기반 네트워크 인터커넥션, 데이터 유출 및 유입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다만, 애저 시냅스 또는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등 애저 또는 오라클의 기타 서비스 사용 시에만 비용이 발생한다.

MS 애저용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사용자는 클릭 몇 번 만으로 기존의 애저 서브스크립션을 OCI 테넌시(tenancy)에 연결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애저 고객의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자동으로 두 클라우드 환경을 연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요소를 구성하고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 ID를 통합해 준다.
또한 OCI에서 구동되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들이 애저 용어들로 표현되고 애저 앱 인사이트를 통해 모니터링이 가능해 애저 사용자들은 익숙한 형태의 대시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클레이 마고요크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총괄 부사장은 "양사의 클라우드에서는 실제 앱을 구동할 수 없다는 근거 없는 소문이 퍼져 있지만, 이제 오라클과 MS의 고객들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애저 앱과 결합할 때의 가치를 쉽게 테스트하고 경험할 수 있어 이를 불식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OCI 및 애저 플랫폼 관련 지식이나 복잡한 설정은 필요 없으며, 애저 포털을 통해 누구든지 두 가지 클라우드의 탁월한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