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출판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네이버 바이브서 오디오로 재탄생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7.26 08:24

수정 2022.07.26 08:24

고 이어령 작가 /사진=네이버 바이브
고 이어령 작가 /사진=네이버 바이브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바이브(VIBE)가 이어령, 김지수 작가의 책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을 재구성한 유니크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한다.

지난 2021년 오디오 탭을 신설하며 ‘슬립가이드’, ‘사운드스케이프’, ‘오디오무비’, ‘오디오 워크아웃’, ‘오디오 도슨트’ 등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로 다양한 시도를 해 온 VIBE가 오디오 포맷에 맞게 이야기를 재구성한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VIBE가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이번 콘텐츠는 원작 책을 오디오 스타일로 재편집, 단순히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 북에서 보다 발전된 유니크한 북 콘텐츠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지수 작가 /사진=네이버 바이브
김지수 작가 /사진=네이버 바이브

지난 2021년 발간된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은 시대의 지성이라 불리는 이어령 작가와 그의 제자 김지수 작가가 다양한 주제를 넘나들며 삶에 대한 지혜로운 문답을 담은 책으로, 현재까지 20만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다.

VIBE에서 공개되는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은 자애로운 스승 이어령과 호기심 많은 제자 김지수의 따뜻하고 지혜로운 문답이 ‘오디오’라는 형식을 타고 유저들의 귀에 전달된다.


김지수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VIBE 오리지널 오디오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은 힐링-철학-지혜가 담긴 유니크한 웰메이드 오디오 콘텐츠로 오는 8월 공개될 예정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