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OST' 음원 나온다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16 09:19

수정 2022.08.16 09:19

총 18곡 수록, 국내외 음원 플랫폼 통해 공개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OST' 음원이 17일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나온다. 사진은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OST' 앨범 커버. 사진=DIMF 제공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OST' 음원이 17일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나온다. 사진은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OST' 앨범 커버. 사진=DIMF 제공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곡 리스트. 사진=DIMF 제공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곡 리스트. 사진=DIMF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안동=김장욱 기자】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OST' 음원 나와 관심을 끈다.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은 DIMF 산(産) 뮤지컬 '투란도트'를 더 많은 대중에게 선사하기 위해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로 재탄생시킨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의 OST 음원이 오는 17일 12시 국내·외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 OST' 앨범은 총 18곡이 수록돼 있다. 뮤지컬 영화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신곡 '공주여 나의 눈물아', 카메오로 출연한 최정원과 김보경이 부른 '사랑이란' 그리고 투란도트 역(役) 배다해의 솔로곡인 '빛이 없는 세상' 3곡을 포함하고 있다.


아름다운 선율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 신곡들은 영화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며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투란도트 원작 뮤지컬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표 넘버 '부를 수 없는 나의 이름'과 영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빛이 없는 세상'을 더블 타이틀로 선보인다.

이번 앨범은 민우혁, 양서윤, 성기윤, 이정열 등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의 목소리를 담아 영화가 주는 여운을 대중들에게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이외 영화 속 명 장면을 담은 '내가 가는 길이 길이다'와 '마음이란 무엇인지' 총 2개 넘버의 뮤직비디오도 음원사이트를 통해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영화의 명장면을 하이라이트로 작업한 만큼 투란도트와 칼라프 역을 맡은 두 주연배우의 영화 속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름다운 선율을 가진 18개의 넘버들과 판타지적 스토리가 더해진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은 뮤지컬 영화만이 가진 즐거움과 함께 오는 18일 스크린을 통해 더 많은 관객을 만나볼 수 있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뮤지컬 '투란도트'를 많은 관객이 접할 수 있도록 더 탄탄해진 스토리와 음악을 더한 뮤지컬 영화로 재탄생시켰고 그 OST를 선공개 하게 됐다"라며 "뮤지컬 영화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에서만 들을 수 있는 신곡들을 포함한 이번 앨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뮤지컬 영화가 만드는 감동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뮤지컬 '투란도트'는 지난 2011년 초연 이후 지속적인 디벨롭과정을 거쳐 한국 대형 창작 뮤지컬 최초로 동유럽 6개국 라이선스 수출(2018)과 중국 5개 도시 초청 공연(2012~2016)을 진행하는 등 DIMF를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로서 자리매김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