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천시, 어르신 일자리 마련 우수기업 공모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8.29 11:24

수정 2022.08.29 11:24

9월 23일까지 접수, 10월 중순 선정 예정
중소기업 육성자금 등 인센티브 제공

인천시는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기관을 공모해 인증을 추진한다. 사진은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천시와 산하 기관들로 구성된 전담 TF팀 회의 장면.
인천시는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기관을 공모해 인증을 추진한다. 사진은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천시와 산하 기관들로 구성된 전담 TF팀 회의 장면.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기관을 공모해 인증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기관 인증’은 어르신 일자리 고용증대에 기여하거나 고령 친화 환경 조성에 모범이 되는 지역기업, 공공기관들을 어르신 일자리 창출 우수 업체로 인증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내 근로자 10인 이상 기업·기관 중 어르신(만60세 이상) 고용비율이 10% 이상인 기업·기관의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인증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인천시 관련 부서와 협의해 체감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우수기업·기관으로 인증받은 기업·기관에게 인증패가 수여되고 시니어 인턴십 참여, 고령자친화기업 응모를 위한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시 경제정책과에서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신청 시 가점 부여와 함께 일자리 박람회 우선 참가 혜택도 지원된다. 시 산업진흥과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 육성자금지원과 인천시 우수기업 신청 시 가점도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29일부터 9월 23일까지고, 심사를 거쳐 10월 중순 선정된다. 선정기업은 오는 10월 예정된 인천시 노인일자리 박람회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는다.


인증을 원하는 기업.기관은 공모기간 중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인천시 노인인력개발센터(인천시 미추홀구 석정로 229, 제물포 스마트타운 3층)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드림파크문화재단, 원스타인터내셔널, (주)퍼스트그린관리, 대성시스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제일씨앤에스(주) 등 7개 기업·기관이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업·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유용수 시 노인정책과장은 “앞으로도 민간부문의 어르신 고용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