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카카오페이, 내 위치 근처 할인정보 알려주는 '내 주변' 서비스 시작

이승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8 09:49

수정 2022.09.28 09:49

카카오페이가 개시한 '내 주변' 서비스 관련 이미지. 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가 개시한 '내 주변' 서비스 관련 이미지. 카카오페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가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에서 근처 정보를 제공하는 '내 주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용자는 주변의 가맹점을 쉽게 찾고 혜택과 멤버십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가맹점은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매장의 소식과 혜택을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알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의 '결제' 화면 상단에 있는 지도를 통해 '내 주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 주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주변 가맹점 위치와 가맹점의 할인, 포인트 적립, 멤버십, 쿠폰, 스탬프 등의 혜택 및 결제 가능한 수단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즐겨찾기를 통해서 자주 가는 가게를 표시해 놓을 수도 있고, 공유하기 등 소셜 기능으로 친구와 정보를 나눌 수도 있다.

가맹점의 경우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으로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내 주변' 서비스를 통해 공지사항이나 프로모션 정보를 등록해서 별도의 비용 없이 주변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에게 직접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직접 할인이나 적립 프로모션을 만들어 활용할 수도 있으며, '데이트하기 좋은', '인생 사진 포토존', '조용한 분위기' 등 다양한 키워드로 매장을 알리는 것도 가능하고 알림 발송 기능도 있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