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 오픈

노동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9.29 14:17

수정 2022.09.29 14:23

[파이낸셜뉴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며 웰빙(Well-being)을 추구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lululemon)’을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3층에 입점한 룰루레몬 매장 전경. /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3층에 입점한 룰루레몬 매장 전경. /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29일 부산본점 3층에 룰루레몬 매장이 문을 열고 고객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룰루레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수도권 외 롯데백화점 첫 매장이자 룰루레몬의 국내 15번째 매장이기도 하다.

새롭게 오픈하는 부산본점 매장에서는 여성 및 남성용 요가, 러닝, 트레이닝, 골프, 테니스 등 운동복 제품과 일상복 라인인 OTM(On the Move) 컬렉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룰루레몬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입점을 기념해 지역 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인다. 4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부산 지역 내 함께 땀 흘릴 수 있는 운동 공간을 소개하는 ‘스맵(Sweat Map)’을 제작해 배포하고 즐겁고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 갈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오는 10월 3일까지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서프라이즈 기프트’를 증정하고 20만원 및 40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는 5%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또 10월 1일 부터 10월 3일까지 룰루레몬 매트 구매자 또는 소지자를 위한 매트 각인 서비스도 특별히 마련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룰루레몬 부산본점 매장 오픈에 힘입어 스포츠 및 애슬레저 부문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부산지역 내 롯데백화점의 애슬레저 상품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간 대비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해외패션 및 화장품 등 엔데믹 효과를 누리고 있는 상품군의 매출 신장률과 비슷하거나 상회하는 실적이다.


손상훈 롯데백화점 스포츠부문 애슬레저팀장은 “룰루레몬 부산본점 매장은 수도권 외 롯데백화점에서는 최초로 오픈하게 된 매장이다”라면서 “부산은 오래 전부터 웰빙 도시를 지향해온 만큼 룰루레몬을 포함한 애슬레저 상품군의 성장세를 반영해 부산 지점 내 애슬레저 브랜드 및 콘텐츠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