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좁은 주방에 딱이네… LG ‘6인용 식기세척기’ 출시

김준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1.01 18:12

수정 2022.11.01 18:12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 LG전자 제공
LG전자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가 경남 창원에서 직접 생산하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는 하단의 듀얼 세척날개와 뒷면까지 3중으로 분사되는 34개의 고압 물살로 식기를 세척한다. 내부 습기는 상단 배출구로 내보내면서 뜨거운 바람을 이용한 열풍건조로 세척 후 식기에 남은 습기를 말려준다.

신제품은 LG전자가 국내 전문 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등과 실험한 결과 고온살균 코스를 적용했을 때 △황색포도상구균 △바실러스세레우스 △녹농균이 99.999% 제거됐다.


또 LG전자는 고객이 더 편리하게 식기세척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신제품에 2단 분리형 선반을 적용했다. 상단 선반을 분리하면 큰 냄비와 프라이팬 수납도 가능해 다양한 크기의 식기와 조리도구까지 세척할 수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작은 주방에도 설치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 조화로운 디자인을 갖춘 컴팩트한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