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취업게시판] SBS M&C, 아프리카TV 등 미디어 기업 채용 활발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12.16 15:00

수정 2022.12.16 15:00

[취업게시판] SBS M&C, 아프리카TV 등 미디어 기업 채용 활발
[파이낸셜뉴스] 연말을 맞아 미디어 및 콘텐츠 업계에서 신입사원 모집이 활발하다. SBS M&C, 연합뉴스TV, 제주MBC 등 방송사 신입사원과 아프리카TV, SM엔터테인먼트 외 인기 기업 채용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16일 채용플랫폼 캐치의 공고에 따르면 현재 채용을 진행하는 미디어/콘텐츠 기업은 SBS M&C, 연합뉴스TV, 제주MBC, 아프리카TV, SM엔터테인먼트, NHN애드 등이다..

SBS M&C에서 25일까지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미디어AE 광고솔루션, 미디어AE 판매기획, 마케팅PD, 경영지원이다. 지원 자격은 2023년 2월 졸업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인적성, 1·2차면접, 최종입사 순이다.

연합뉴스TV에서 19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취재기자, 기상/과학 전문기자, 영상취재기자, 영상편집기자, 컴퓨터그래픽, PD, 방송사업, 광고운행 등으로 분야별 한 자리 수 단위 모집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무전형, 카메라테스트, 최종면접 순이다.

제주MBC에서 28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직군은 방송경영/인사노무, 프로듀서, 방송기술으로 부문 별 한 자리 수 규모이다. 관련 직종 경험자나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하여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실기전형, 면접전형 순이다.

아프리카TV에서도 26일까지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개발, 데이터, 디자인, 서비스기획, QA, BJ케어, 게임콘텐츠, 광고영업, 광고기획, 글로벌, 모니터링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필수전형(BTB/인성검사), 2차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오는 19일에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를 통해 직무설명회 라이브 방송을 제공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25일까지 2022 4·4분기 정기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국내A&R, 컨텐츠기획, 뮤직비디오기획/제작, 가수매니지먼트 등 16개 분야로 각 부문 별 한 자리 수 단위로 모집한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NHN애드에서 광고상품 기획/운영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바일 앱/웹 광고상품, 시장에 대한 이해가 높고 광고대행사/미디어랩사 근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실무), 2차면접(임원), 최종합격 순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