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추위 속에서 8시간 고문 당했다"...56억 걸린 실사판 '오징어게임'서 3명 부상

김수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1.27 05:45

수정 2023.01.27 10:52

(출처=연합뉴스)
(출처=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가 전 세계 1위를 기록한 '오징어 게임'을 기반으로 한 리얼리티쇼 촬영을 진행하던 중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현지시간) 영국 BBC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촬영 도중 참가자 3명이 부상을 입어 치료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넷플릭스 측은 사고를 인정하면서도 심각한 부상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넷플릭스는 "출연진의 건강과 안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의료진이 항상 현장에 있고, 적절한 안전 절차를 위해 투자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제작진들이 안전 관리에 소홀했다고 지적하고 있다. 촬영 당시 현지 기온이 영하 3도까지 떨어지면서 참가자들은 장시간 추위에 떨어야 했다.
이 과정에서 몇몇 참가자가 쓰러졌으며 그중 일부는 들 것에 실려 나가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참가자는 영국 매체 더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추위 속에서 무려 8시간 동안 고문을 당했다"며 "동물도 그렇게 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호소했다. 이어 "쇼가 힘들어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비인간적으로 느껴졌다"고 덧붙였다.


다른 참가자는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 "혹한으로 동상에 걸리는 줄 알았다"며 "상금 때문에 대다수 참가자가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고 버티려 했지만 그 시간이 너무 길어졌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촬영 현장이 마치 전쟁터 같았다", "의료진이 있었지만 아무도 의료진에 도움을 구하려 하지 않았다" 등의 증언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넷플릭스가 촬영 중인 이 프로그램은 실제 오징어 게임 속 주인공들처럼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달러(약 56억원)의 상금을 놓고 경쟁하는 방식으로 부상자가 발생한 게임은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로 전해졌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