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황교안, 金·安 겨냥 "내부총질도, 무조건 대통령 바라기도 문제"

서지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2.03 11:19

수정 2023.02.03 11:19

"이 당 저 당 다 망가뜨린 후보,
자기 힘으로는 안 되는 후보..당원들이 심판할 것"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3.2.3/뉴스1 /사진=뉴스1화상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3.2.3/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직에 출마한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 "내부총질도 문제지만, (당대표가) 무조건 대통령 바라기가 되어 버린다면 그것 또한 문제"라고 밝혔다.

황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심(尹心)팔이'가 자신의 당대표 출마의 변, 제1 덕목이 된다면 과연 그를 진정한 지도자라고 할 수 있겠냐"며 이같이 말했다.

황 전 대표는 당대표 여론조사 1~2위를 기록하고 있는 김기현,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을 겨냥한 발언을 이어갔다.

황 전 대표는 "자신의 대권도전을 위해 이 당 저 당 만들었다가 만든 당마다 모조리 다 망가뜨리고 나온 후보, 또 자신의 힘으로는 안 되니 누군가를 의지해야만 당대표가 될 수 있는 후보, 그런 후보들에게 오직 공천을 받기 위해서 맘에도 없는 줄을 서는 사람들은, 우리 국민의힘 주인인 당원들이 틀림없이 냉정한 심판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황 전 대표는 "대통령의 심기만 살피기보다는, 국정운영 경험과 정치적 성찰에서 우러나오는 조언, 그리고 필요한 경우 바른 소리를 통해 윤석열 정부가 모든 국민들이 인정하는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돕는 것.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조력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황 전 대표는 "입법, 사법, 행정 3부의 수장을 거치며 국정운영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경륜, 노하우를 가진 사람이 바로 저, 황교안"이라며 "저는 여느 후보들처럼 오직 대통령에게만 잘 보이려 하기보다는 당과 나라와 국민을 위하는 일에 꼭 필요한 역할을 하는 당대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컷오프(예비경선) 통과 시 부정선거 주장을 계속 이어갈 것이냐'는 질문에 "무슨 주장을 계속할지는 제 전략이니 미리 말하지 않겠지만 당대표가 될 수 있는 탁월한 전략 구사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그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들이 특정 후보에게 윤심이 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저에게도 여러 정보가 있지만 윤핵관과 윤 대통령 말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안다.
잘못하면 무슨 '팔이'에 해당할 수 있다"고 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