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삼성전자,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올해 출시하나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5 10:00

수정 2023.03.25 10:00

삼성전자 트리폴드 스마트폰 예상 렌더링
삼성전자 트리폴드 스마트폰 예상 렌더링

삼성전자가 두 번 접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올해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5일 삼성전자 전문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모바일 신제품 정보에 정통한 팁스터 요게시 브라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삼성전자가 올해 연말 전에 최초의 트리폴드 스마트폰을 출하할 수 있다는 관측을 내놨다.

일각에서 삼성전자가 갤럭시S23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S23FE를 개발 중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며 삼성전자는 갤럭시Z폴드5, 갤럭시Z플립5와 함께 두 번 접는 스마트폰에 대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삼성전자 트리폴드 스마트폰 예상 렌더링
삼성전자 트리폴드 스마트폰 예상 렌더링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미 지난 2021년 두 번 접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을 선보인 바 있다. 기존 갤럭시Z폴드·플립 시리즈에 한 개의 힌지(접히는 부분)가 있었다면 트리폴드 스마트폰에는 두 개의 힌지가 있게 된다.
기기를 다 펼치면 웬만한 태블릿 크기의 대형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다만 갤럭시Z폴드 시리즈도 무겁고 부피가 크다는 반응이 적지 않아 트리폴드 스마트폰의 경우 무게와 두께를 얼마나 최대한 경량화했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갤럭시Z폴드5, 갤럭시Z플립5는 기존 U자형 힌지 대신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접히는 부분 주름을 최소화하고 두께를 미세하게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