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국내 최초 美 'CRRC 쿨월' 인증 획득한 페인트

장유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29 09:28

수정 2023.03.29 09:28

국내 최초 美 'CRRC 쿨월' 인증 획득한 페인트

[파이낸셜뉴스] 노루페인트가 국내 최초로 미국 에너지 절감도료 전문 인증기관 CRRC로부터 ‘CRRC 쿨월’ 인증을 획득했다.

29일 노루페인트에 따르면 건물 외벽용 차열페인트(에너지 세이버 쿨월)로 CRRC 쿨월 인증을 받았다.

앞서 CRRC는 지난해 기존 옥상용 차열페인트 쿨루프 인증과 별개로 건물 외벽에 적합한 스펙과 기능을 요하는 외벽 등급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건물 외벽용 제품을 평가하는 에너지 효율 등급이다.

쿨월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건물 외벽에 적합한 태양광 스펙트럼 반사계 설정이 필요하다. 초기 평가 이후 3년간 진행하는 노화시험에서는 건물 외벽 시공에 적합한 각도로 시험하는 등 외벽 시공 중심의 시험 성적이 요구된다.

이번에 노루페인트가 인증받은 에너지 세이버 쿨월은 적외선 반사와 열차단 기술을 복합 적용해 태양 반사율과 열 방사율 모두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품질면에서도 KS M 6010 외부 1급 규격의 물성을 만족하고 내알칼리성, 내수성, 내세척성, 내후성 등을 갖췄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국내 최초 CRRC 쿨월 인증서 확보로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한편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차열페인트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