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日 5개 도시서 K-관광 로드쇼 펼친다

정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12 10:16

수정 2023.04.12 10:49


1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코리아 드라마틱 나이트' 포스터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1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코리아 드라마틱 나이트' 포스터 /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가 일본 골든위크(4월 29일~5월 7일)를 겨냥해 도쿄, 히로시마, 후쿠오카, 나고야, 오사카 등 5개 도시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 방문 마케팅의 시작을 알리는 14일 도쿄 행사에는 박보균 문체부 장관이 참가해 K-관광 세일즈에 직접 나설 예정이다.

글로벌 온라인여행사 트립어드바이저 조사에 따르면 ‘일본인이 올봄 가장 가고싶은 여행지’ 1위에 서울이 꼽히는 등 한국 여행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이 부쩍 커지고 있다. 이에 문체부는 관광수요가 급증하는 일본의 대표적 장기연휴 기간인 골든위크를 앞두고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해 인바운드 관광 회복의 변곡점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먼저 14일 도쿄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1500명에 달하는 현지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K-드라마와 함께하는 한국여행 콘서트 ‘드라마틱 나이트’가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넷플릭스 ‘더 글로리’의 주연배우 이도현과 드라마 ‘도깨비’ OST를 부른 가수 펀치가 참여해 드라마 속 여행지와 K-컬처에 대해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어서 히로시마(21일), 후쿠오카(22일)에서는 부산에서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살려 부산 관광을 집중 마케팅한다. 또 나고야(22~23일)에서는 주부센트레아 국제공항을 ‘K-컬처 터미널’로 조성해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오사카(29~30일)에서는 ‘K-구르메 페스티벌’을 열어 대구치맥페스티벌 등 지역 음식축제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의 역사적 방일 성과에 이어 양국이 여행으로 더 가까워지도록 관광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특히 일본 Z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가 한국인 만큼, 대체불가능한 관광의 무기 K-컬처를 탑재해 인바운드 관광 회복의 변곡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