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NS홈쇼핑 앱이 SK㈜ C&C 지원으로 민첩해진다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19 08:58

수정 2023.04.19 08:58

앱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Z MP' 공급
트렌드 변화 따라 쉽게 변경·확장 가능
NS홈쇼핑 앱이 SK㈜ C&C 지원으로 민첩해진다


[파이낸셜뉴스] SK㈜ C&C이 NS홈쇼핑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에 애플리케이션(앱)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Z MP'를 공급해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지원한다.

NS홈쇼핑에 공급하는 '클라우드 제트 MP'는 앱 현대화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설계 △컨테이너 기술 △데이터 관리 기술 △앱 인터페이스 관리 기술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

클라우드 제트 MP를 활용하면 NS홈쇼핑 모바일 앱을 민첩하게 변경, 확장할 수 있다. 예를들어,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이벤트, 프로모션 등 특판·기획 상품 판매가 필요한 경우에 빠르게 앱에 반영할 수 있다.

또한, 앱 구동 속도 개선은 물론, 모바일 커머스 일부가 기능 장애 상황이 벌어지더라도 전체 시스템 중단 없이 해당 기능에 대해서만 빠른 조치가 가능하다.

SK㈜ C&C는 단순 플랫폼 공급에 그치지 않고, NS홈쇼핑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략을 함께 고민할 디지털 ITS 파트너 역할까지 맡는다.


SK㈜ C&C 김용신 클라우드 전환 그룹장은 "트렌드 변화가 잦은 커머스 분야일수록 비즈니스 유연성과 서비스 확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며 "NS홈쇼핑이 커머스 시장 내 대표 주자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ITS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