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놀이·공부 다 됩니다… 대목 맞은 완구·콘텐츠 신제품 봇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01 19:52

수정 2023.05.01 19:52

영실업 콩순이 완구 3종
놀이·교육용으로 활용도 높아
로이비쥬얼 사막구조대 완구 3종
최대 50% 할인·구매금액별 사은품
레고코리아 7일까지 12종 할인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도
놀이·공부 다 됩니다… 대목 맞은 완구·콘텐츠 신제품 봇물
어린이날이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완구·콘텐츠 업계가 '어린이날 특수'를 잡기 위해 마케팅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4년 만에 맞는 '노마스크 어린이날'인 만큼 업계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준비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완구·콘텐츠 기업들은 신제품 출시, 할인 행사 등으로 어린이날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 영실업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말하는 핫도그 트럭 △아기하마 약국놀이 △콩콩이 아기바구니 콩순이 완구 3종을 내놨다.

콩순이는 지난 1999년 탄생한 영실업의 대표 브랜드로 이번 신제품은 어린이날을 겨냥해 출시했다.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뿐 아니라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돼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제작사 로이비쥬얼도 어린이날에 맞춰 로보카폴리 시즌5의 새로운 캐릭터인 사막구조대 3종 완구를 출시했다. 사막구조대 완구가 나온 건 시즌5가 시작한 지 약 1년 만이다.

회사 관계자는 "로보카폴리 시즌5가 지난해 3월에 시작해 12월에 종방했다"며 "원래 완구는 더 일찍 나왔어야 했는데 출시가 미뤄지다가 어린이날에 완구 선물을 많이 해 이번에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로이비쥬얼은 오는 3일까지 공식스토어에서 '가정의 달 선물대첩' 이벤트를 열고 로보카폴리 완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구매 금액별로 킨더웰케어 스페셜키트, 썼다지웠다 알파벳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로벌 완구 기업 레고코리아 역시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7일까지 제품 12종을 할인 판매한다. 할인 제품은 레고의 대표 시리즈인 △시티 △프렌즈 △닌자고 △듀플로 △디즈니 등 어린이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제품들이다. 또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열고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정판 '레고 틴케이스 세트'도 제공한다.

이처럼 업계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는 어린이날이 크리스마스와 함께 올 한 해 실적을 결정짓는 연중 최대 성수기 중 하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4년 만에 맞는 '노마스크 어린이날'로 어린이날 특수에 대한 업계의 기대감도 커진 상황이다. 이에 따라 각 기업은 어린이들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속속 준비하고 있다.

'헬로카봇' 제작사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오는 5일과 7일 스타필드시티 부천에서 '초이락 프렌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헬로카봇 보물찾기, 탑스핀 배틀대회, 헬로카봇 캐릭터 포토타임 및 퍼레이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어린이날 당일부터 사흘간 잠실 롯데월드에선 헬로카봇 뮤지컬 공연, 특별영상 상영회, 퍼레이드 공연 등을 실시한다.


'아기상어'로 이름을 알린 더핑크퐁컴퍼니 역시 오는 4일부터 사흘간 서울 시청 및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서울 핑크퐁 위크'를 연다. 프로그램으로는 △핑크퐁·아기상어·베베핀과 함께하는 콘서트 △코스튬 퍼레이드 △야외 상영회 △9m 초대형 핑크퐁 포토존 △마술쇼 및 댄스 공연 △드론 라이트쇼 등이 준비됐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와 함께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해 나가며 가족 단위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