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영상] “너도 물놀이 중이니?” 美 플로리다 해변서 포착된 아기곰

박상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14 08:10

수정 2023.06.14 08:10

플로리다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기곰. /사진=CNN 트위터
플로리다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기곰. /사진=CNN 트위터
[파이낸셜뉴스] 미국 플로리다 해변에서 아기곰 한 마리가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최근 미국 CNN방송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11일(현지시각) 정오께 플로리다 해안 도시 데스틴에 위치한 한 해수욕장에 아기곰 한 마리가 포착됐다. 당시 해변에는 피서객들이 몰린 상황이었으나 이 어린 흑곰은 아랑곳 않고 바다에 들어가 물놀이를 즐겼다고 한다.

플로리다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기곰. /영상=CNN 트위터
플로리다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아기곰. /영상=CNN 트위터
CNN이 공개한 영상을 보면 아기곰이 파도에 몸을 맡긴 채 바다 위를 떠다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사람들이 몰린 모래사장을 자유롭게 뛰어다니기도 한다. 주말을 맞아 해변에 모여 있던 사람들은 가까이에서 곰이 수영하는 모습을 지켜본다.


한 목격자는 CNN에 “현장에 있던 사람 대부분은 그게 설마 곰일 것이라고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라고 전했다.

CNN에 영상을 제공한 여성은 “멀리서 찍었을 땐 그것이 뭔지 구별할 수 없었다. 가까이 가고 나서야 곰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그도 휴가를 즐기는 중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후 아기곰은 안전하게 해안에 도착한 뒤 도망친 것으로 전해졌다. 곰이 어디에서 왔는지, 어디로 갔는지는 현재 확인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여성은 “평생을 이곳(플로리다)에서 살았지만, 지금까지 이런 광경을 본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