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해킹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체인링크 랩스와 채널 파트너십 체결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19 09:55

수정 2023.07.19 09:55

관련종목▶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체인링크 랩스와 채널 파트너십 체결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가 웹3 서비스 플랫폼 체인링크 운영사인 ‘체인링크 랩스’와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체인링크 랩스는 체인링크의 토큰 가격 정보 데이터인 '가격 피드'를 ABC에 제공한다. ABC는 체인링크의 가격 피드 정보를 자사의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서비스 ‘빅스캔’에 적용한다.

이로써 빅스캔 사용자는 체인링크가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마트 컨트랙트 내 자산의 최신 가격 정보를 확인해 해당 컨트랙트의 신뢰성을 판단하는데 참고할 수 있다. ‘빅스캔’은 웹3 지갑, 스마트 컨트랙트, DApp 주소를 입력하면 사기·피싱·스캠 연관 여부 및 위험도 점수, 자산 가격 정보 등 안전한 거래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알려주는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서비스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이지황 PO(프로덕트오너)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는 서비스에서 자산의 현재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안전성 판단을 위한 중요한 기준”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체인링크의 신뢰도 높은 정보와 ABC의 웹3 보안 역량이 합쳐져 더욱 안전한 웹3 기반 거래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