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채용게시판]포스코인터내셔널·DL건설 등 채용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05 11:41

수정 2023.08.05 11:41

사람인 신촌 카페 전경. 사람인 제공.
사람인 신촌 카페 전경. 사람인 제공.

[파이낸셜뉴스]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한화/모멘텀, DL건설 등이 인재 확보에 나섰다.

5일 커리어 매칭 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한화/모멘텀, DL건설, DGB캐피탈, 이랜드월드패션 등이 인턴과 신입, 경력 사원을 채용 중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문기술직 채용형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발전소운전·정비 △LNG터미널운전·정비다. 오는 9월 중 입사 가능한 자로 고등학교 혹은 전문대학 졸업자,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비전공자는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기·전자·기계·화학 전공자, 영어회화 가능자는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형 인턴 입과 △정규직 채용 순이다.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오는 7일 오후 11시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화/모멘텀이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Talent Acquisition(채용) △교육, 조직문화다. 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이달 졸업예정자로 오는 9~10월 인턴십 종료 후 정규 입사가 가능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석·박사는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1·2차 면접 △채용검진·인턴십 입사 순이다. 인턴십 종료 후 평과 결과에 따라 최종합격자는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오는 20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DL건설이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신입 모집 부문은 △관리이고, 경력은 △경영기획 △건축설계(상품) △건축구조 △건축견적이다. 신입 자격 요건은 4년제 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오는 9월 입사가 가능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직무관련 자격증, 수상경력 및 인턴 경험 보유자는 우대한다. 경력은 학사 이상 졸업자로 이외 세부 직무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인공지능(AI) 종합역량검사(신입)·인성검사(경력)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채용 검진 △최종 합격 순이다. 오는 1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DGB캐피탈이 채용전환형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일반 △정보기술(IT)이다. 공통 자격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오는 10~11월 인턴십 참여 가능한 자, 정규직 전환 채용 확정 시 내년 1월 입사 가능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IT 직무는 IT 관련(정보보호 포함) 전공자에 한한다. DGB금융그룹 주관 제1회 ICT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는 IT 직무 지원 시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검사와 필기시험 △실무 면접 △임원 면접 △인턴십 △전환 심사 △정규직 전환 순이다. 인턴 기간 평가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 채용이 결정된다.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이랜드월드 패션은 스파오 세일즈 파트너를 채용한다. 신입은 전문대 이상 또는 SPA 브랜드 및 서비스업·판매직 경험 1년 이상(아르바이트 포함)인 자로 오는 9월 입사가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경력은 SPA 경력 1년 이상 또는 서비스업·판매직종 2년 이상인 자(아르바이트 제외)면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면접 전형 △최종 합격 △매장배치 및 교육 순이다. 6개월 이후 정규직 심사를 통해 전환이 가능하다.
오는 1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