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시노펙스, 유엔 기후변화 적응주간 전시회 참가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29 09:34

수정 2023.08.29 09:37

관련종목▶

이권기 시노펙스 상무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유엔 기후변화 적응주간 전시회에서 자사 필터 제품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노펙스 제공.
이권기 시노펙스 상무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유엔 기후변화 적응주간 전시회에서 자사 필터 제품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노펙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시노펙스가 기후적응 국제행사인 '유엔 기후변화 적응주간' 전시회에 멤브레인 필터기술을 적용한 각종 제품을 출품했다.

29일 시노펙스에 따르면 유엔 기후변화 적응주간 전시회에 출품한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전기가 필요 없는 600g 고성능 정수필터로 전기 사용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 감소에 기여할 수 있다.

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하는 앱솔루트급 필터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MDA 필터 △PES 멤브레인 필터 △카본블럭 필터 등 3단계 필터를 적용했다. 특히 정수필터는 초미세오염입자 99%와 염소99%, 박테리아 99% 이상 제거하는 고성능 제품으로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정수기로 정식 등록했다.

박병주 시노펙스 막여과사업부 본부장은 "기후 변화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은 전 인류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소규모 정수 시스템을 파키스탄에 400대 규모로 공급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환경부가 주최하고 유엔기후변화협약, 유엔환경계획, 인천광역시, 한국환경연구원 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유엔 기후변화 적응주간 전시회는 오는 9월 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비롯한 국제기구 사무총장 등 1000여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