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툭 뜯어 끓이니 '셰프의 맛이로다'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31 18:24

수정 2023.08.31 18:24

CJ제일제당 냉동 밀키트 신제품
툭 뜯어 끓이니 '셰프의 맛이로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기 외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냉동 밀키트 신제품 3종(사진)을 내놨다.

8월 3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신제품은 '진한육수 곱창전골',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 3종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한식 메뉴를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대표 제품들을 활용해 밀키트로 개발했다.

'진한육수 곱창전골'은 진한 사골 육수에 갖은 야채와 볶은 양념으로 맛을 내 얼큰하면서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은 사골 육수에 스팸을 포함한 2가지 햄과 소시지, 만두, 라면사리 등 푸짐한 구성으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비비고 만두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가 들어간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은 양지 육수의 깊고 담백한 맛에 배추의 은은한 단맛이 곁들여져 왕교자에 가장 잘 어우러지는 국물 맛을 완성했다.


'쿡킷'은 지난해 부피를 줄여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총 12종의 냉동 밀키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쿡킷' 밀키트는 셰프의 비법을 담은 레시피와 최고 품질의 재료를 통해 인기 외식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대표 밀키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