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직접판매

뉴스킨 스마트 바이크 '뉴비트', GD마크 받았다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04 14:27

수정 2023.09.04 14:27

뉴스킨 스마트 바이크 '뉴비트', GD마크 받았다
[파이낸셜뉴스] 뉴스킨 코리아의 스마트 바이크 '뉴비트(사진)'가 2023년 우수디자인(GD) 상품 제품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 로고 '파운틴'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4일 뉴스킨에 따르면 뉴비트는 특히 1인 가구의 주거 환경을 고려해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인 배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하단에 바퀴를 설치해 혼자서도 편리하게 기기를 이동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뿐만 아니라 바이크 프레임에 재활용 가능한 금속 소재 및 합성수지를 적용하고 불필요한 부품 생산을 최소화해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했다.

뉴비트는 개인 맞춤 운동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바이크다.
국내외 100여개 이상의 라이딩 코스를 비디오로 감상하며 실제 지형 경사도와 주행 속도에 맞춰 운동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체지방 분석 기능을 탑재하고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으로 개인 컨디션에 따라 훈련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개인별 운동이 가능한 셀프 트레이닝, 전문가의 코칭을 통한 워크아웃 클래스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체계적인 운동을 돕는다.

뉴스킨 관계자는 "뉴비트는 뉴스킨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자인으로 편의성, 지속가능성과 함께 색다른 콘텐츠로 운동의 즐거움까지 전달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뉴스킨은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우수한 품질과 기능까지 갖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인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다.
상품의 외관, 기능 등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를 부여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