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지란지교소프트, AI 적용 웹에디터 '나모 크로스에디터' 4.6 버전 출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06 08:27

수정 2023.09.06 08:27

지란지교소프트, AI 적용 웹에디터 '나모 크로스에디터' 4.6 버전 출시

지란지교소프트가 기업용 웹에디터 ‘나모 크로스에디터’ 4.6 버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나모 크로스에디터 4.6은 최신 웹표준 기술 HTML5를 기반으로 문서 및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나모에디터 솔루션의 최신 버전으로, 다양한 접속 환경과 운영체제(OS)를 지원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선보이는 핵심 기능은 ‘나모 인공지능(AI)’이다. 나모 AI는 AI를 통해 콘텐츠 양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요약, 정리, 단어 추천 , 질문 등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는 기능을 접목시켜 양질의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제작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나모에디터 공식 웹사이트 내 나모 크로스에디터 도입 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체험하도록 마련한 ‘체험하기’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나모 크로스에디터 4.6은 카카오 맞춤법 검사기 연동 지원, 크로스에디터 구매 시 무상으로 제공하는 대용량 파일 업로더의 UI 개선, 오피스 문서 호환성 향상 프로그램인 ‘오피스플러그인’ 설치 개선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 나모 크로스에디터는 어떤 기기에서도 제약없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왔고 이제는 콘텐츠 질을 높이는 것에 기여하기 위해 4.6버전을 출시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나모 크로스에디터 4.6과 함께 더 많은 기업 고객들이 손쉽고 편리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