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한국해양대 링크사업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성료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11 18:46

수정 2023.09.11 18:46

수상한 학생들과 참가학생,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해양대 제공
수상한 학생들과 참가학생,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해양대 제공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 링크(LINC) 3.0 사업단(단장 경갑수)은 최근 산학허브관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상반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캡스톤디자인은 전공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팀 프로젝트로 산업체와 사회문제 해결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해양대 링크 3.0 사업단은 매 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열어 학생들의 우수작품을 발굴하고 성과를 공유해오고 있다.

본선 34팀이 참가한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상은 작품 '소파블럭 개발'로 참여한 건설공학과(지도교수 이광호) 개굴개굴개구리팀(이수영, 김현수, 심형석, 이현정, 황수연)이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학생팀에게는 대학 총장상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밖에 작품 '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한 배소 공정에서의 폐리튬이온배터리 시료의 환원'으로 참여한 에너지자원공학과(지도교수 유경근) Micro GaN팀(황보혁, 염규필, 최범모), 작품 '지능형 화재 대피로 지시등'으로 참여한 기계공학부 냉동공조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지도교수 윤민)의 EXIT팀(이준민, 황찬희, 김회웅, 이지호, 정연권, 정연우, 김지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 수상자를 포함해 총 15개의 팀이 수상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