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커넥트밸류, 로봇 전문가 키운다···취준생 대상 교육 실시

김태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13 11:39

수정 2023.10.13 11:39

총 400명 선발, 6개월 과정
1대 1 상담 및 장학금 수여도
커넥트밸류 CI / 사진=커넥트밸류 제공
커넥트밸류 CI / 사진=커넥트밸류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듀테크 기업 커넥트밸류가 취업 준비 대학생, 취준생 등을 위한 지능형 로봇 관련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3일 알렸다.

본 교육은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에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으로 KG ICT가 주관해 최종 선정됐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커넥트밸류가 함께 운영하는 청년 AI 로보틱스 실무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로 청년 지능형 로봇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실무 중심 교육과정이다. 이론, 실습, 프로젝트 순서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산업용 로봇 시스템, PLC 및 산업용 통신, 파이썬 프로그램 및 AI 등을 학습한 후 로봇 OLP 생성 및 적용, 협동로봇 설계 및 구현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취업 컨설턴트 및 전문상담가 1대 1 맞춤 커리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우수 훈련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할 뿐 아니라 KG ICT 등 KG그룹사 및 협력사 채용에서 우대한다.

총 400명 선발하고 교육기간은 오는 12월 19일부터 내년 6월 17일까지 6개월(총 968시간)이다.
교육은 강남, 종로, 구로 등 14개의 강의장에서 들을 수 있다. 지원은 오는 12월 10일까지 KG-카이로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양용훈 커넥트밸류 대표는 “AI 로보틱스 프로그램을 통해 지능형 로봇 산업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들의 역량 개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 지능형 로봇 전문인재를 양성해 국내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