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최고 4.1%' 경남은행, '고객님 감사합니다 정기예금' 금리 인상

이승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17 11:15

수정 2023.10.17 11:15

6개월 연 4.00%, 12개월 연 4.10% 금리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BNK경남은행은 특별 판매 중인 '고객님 감사합니다 정기예금' 금리를 인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영업점 창구에서 '고객님 감사합니다 정기예금'을 6개월 이상 기간으로 가입하면 인상된 우대금리 0.85%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조건 모두 충족 시 6개월과 12개월은 각각 최대 연 4.00% 금리와 4.1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고객님 감사합니다 정기예금'은 가입 채널과 가입 기간 등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며 수익금 일부가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되는 금융상품이다.

신태수 고객지원본부 부행장은 "BNK경남은행과 거래 중인 고객님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고자 '고객님 감사합니다 정기예금' 금리 인상을 비롯해 한도 증액과 판매 기간 연장 등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경남은행은 '고객님 감사합니다 정기예금'과 같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감사한 마음을 전할 계획이며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고객님 감사합니다 정기예금'과 별도로 지자체와 다양한 협약을 통해 지역 저소득 청년층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 금융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판매 중인 상품으로는 경남상생공제적금, 창원청년내일통장, 울산협약적금, 거창협약적금 등이 있으며 오는 10월 말에는 경상남도와의 협약을 통해 모다드림 청년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같은 금융상품들은 지자체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청년들이 대상이며 지자체의 지원금과 은행의 높은 금리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경남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ESG 실천을 위해 기부·헌혈·봉사 등 ESG 활동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BNK 위더스 자유적금도 판매 중이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