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영진전문대, 주문식교육 성과 작품전 열어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26 16:24

수정 2023.10.26 16:24

전시회∙발표회∙공연 등 다채롭게 펼쳐져
영진전문대 인테리어디자인과 전시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직접 설계, 제작, 시공한 홍보 부스 모습.
영진전문대 인테리어디자인과 전시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직접 설계, 제작, 시공한 홍보 부스 모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영진전문대는 오는 27일까지 양일간 교내 백호체육관, 도서관 시청각실 등에서 '2023 영진종합작품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작품전에는 주문식교육을 통해 성장한 학생들이 솜씨를 발휘한 신기술분야 작품, 산학연 프로젝트로 진행한 작품 등이 백호체육관 내 66개 부스에서 체험과 전시 형태로 선보인다.

또 도서관 시청각실 등에서는 공연과 발표회 경진대회 등도 잇따라 열린다.

AI융합기계계열은 '운전자 및 주변 분석에 의한 졸음운전 경고 장치' 작품을 전시, 눈길을 끈다. 기존 운전자의 눈동자 감지 센서 및 차선 위치 추적 기능에 더해 차량 내부 이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하는 센서를 활용, 졸음운전 상태의 운전자를 감지하고 경고하는 시스템이다.

이 작품 연구논문은 'ICROS 2023 학생부 논문대회'에서 전문대 중 유일하게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전시디자인전공 홍보부스'를 백호체육관 내에 실현한 작품을 펼쳐 보인다. 전시부스 프레임부터 사인물, 홍보 디스플레이 등 부스를 직접 설계/디자인하고, 시공한 공간을 연출한다.

백호체육관 전시를 마친 홍보부스는 대학 내 창조관 1층 홀로 옮겨 3주간 상주 전시할 예정이다.

산학프로젝트로 제작한 작품도 관심을 끈다. 콘텐츠디자인과는 지난 4월 포항시청·포항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포항마켓 쇼핑몰 입점 영세 소농가의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산학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선 소농가 7개 업체, 9개 품목의 마켓 페이지 제작 작품과 여기에 게재된 촬영한 사진을 전시한다.

발표, 공연, 경진대회 등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스포츠재활과는 '3D 체형분석기'(Moti Physio)를 이용, 근골격 분석을 통한 신체균형지수 측정을 시연하고, 유아교육과 전공연구회는 26일 오전 도서관 시청각실로 교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를 초청해 인형극·동극·기악합주 등의 공연을 선사했다.


동물보건과는 동물보건사 선서식 및 수혼제를 27일 오후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갖는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