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KB금융 캐릭터 ‘스타프렌즈’ 미술작품으로 만나요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28 13:50

수정 2023.11.28 13:50

‘스타프렌즈’ 첫번째 전시회 열려…내년 2월까지 운영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1층 ART 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스타프렌즈와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 전시회 모습. KB금융제공
KB국민은행 본점 신관 1층 ART 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스타프렌즈와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 전시회 모습. KB금융제공

KB금융의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가 미술 작품으로 재탄생했다.

KB금융그룹은 스타프렌즈 캐릭터의 첫번째 전시회 ‘스타프렌즈와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024년 2월29일까지 약 3개월간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신관 1층 ART 갤러리, 샛강(KB금융타운)역, 이태원에 위치한 리브앤라이브 스튜디오 세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스타프렌즈와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 전시회는 캐릭터가 단순히 브랜드를 홍보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에서 나아가 캐릭터를 통해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전시회는 ‘지구별에 찾아온 스타프렌즈의 즐거운 일상’을 주제로 각자 다른 별에 살고 있던 스타프렌즈가 지구별에와 친구들과 함께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관심사와 트랜드를 위트있게 반영하여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로 표현한 스타프렌즈의 모습이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공간 곳곳에는 스타프렌즈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이 마련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을 위해 사계절을 테마로 한 스타프렌즈 포스트카드도 증정한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KB국민은행 본점 옥상에 조성된 양봉장에서 직접 수확한 꿀로 만든 ‘허니세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국내산 과일로 제작한 ‘와인컬렉션’ 등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굿즈도 선보인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