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AI 로봇커피 '비트' 시리즈B 투자 유치[주간VC동향]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03 18:43

수정 2023.12.03 18:43

인공지능(AI) 로봇커피 전문기업 '비트코퍼레이션'과 렌탈 가전제품 추천 기업 '렌트리'가 각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3일 벤처캐피탈(VC) 업계에 따르면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계열사 비트코퍼레이션은 최근 시리즈B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신한투자증권, KB인베스트먼트, KB증권 등이 참여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지난 2020년 설립된 비트코퍼레이션은 AI 로봇커피 '비트'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비트는 24시간 상주 인력 없이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 관리와 간편 주문 앱을 통해 주문부터 결제, 제조, 픽업 등 전 과정이 무인으로 이뤄지는 첨단 로봇커피 서비스다.
회사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 매장 확대와 해외 신규 진출, 로봇 운영 솔루션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B증권, 신한투자증권을 기업공개(IPO) 공동대표주관회사로 선정하고 IPO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렌탈형 가전제품 메타서치 애그리게이터 렌트리도 최근 26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다성벤처스, 퓨처플레이, 디캠프, 신용보증기금이 참여했다.

지난해 설립된 렌트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렌탈 제품을 비교 분석 및 추천하는 생활가전 특화 렌탈 전문 플랫폼이다.
생활가전 제품 추천, 가격 및 견적 비교, 계약에서 해지까지 렌탈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렌트리는 메타서치 기술을 통해 시중의 렌탈 제품을 데이터베이스(DB)화하고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 추천과 최적의 계약 조건 설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렌트리는 아날로그 유통방식에 머물러 있던 기존 렌탈 산업을 디지털 서비스로 혁신한다는 계획이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