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CJ ENM, 美 락포트 국내 사업권 획득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05 18:09

수정 2023.12.05 18:33

자회사 브랜드웍스 코리아
고기능성 슈즈 라인 고도화
CJ ENM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이달 초 미국 컴포트 슈즈 브랜드 락포트(ROCKPORT)의 국내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CJ ENM 제공
CJ ENM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이달 초 미국 컴포트 슈즈 브랜드 락포트(ROCKPORT)의 국내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CJ ENM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의 자회사 브랜드웍스 코리아가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5일 CJ ENM에 따르면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이달 초 미국 컴포트 슈즈 브랜드 락포트(ROCKPORT)의 국내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

락포트는 1971년 미국에서 설립된 대표적인 컴포트화 브랜드다.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 세계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아 현재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110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과거 정통 제화 중심의 시장이 캐주얼화 시장으로 재편된 가운데, 고품질 기능성 제화라는 명확한 정체성을 확보한 락포트의 미래 성장성을 높게 판단해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설명했다.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실용적인 제화 브랜드라는 락포트의 정체성 강화를 위해 이달부터 기능성 슈즈 라인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올 초 출범한 브랜드웍스 코리아는 오덴세(ODENSE)와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 등 CJ ENM의 남성 패션과 리빙 브랜드를 흡수해 만든 브랜드 사업 전문 회사다. 브랜드 기획, 브랜드 통합 마케팅,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기반 리테일 사업 역량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오덴세와 브룩스브라더스는 브랜드웍스 코리아에 흡수된 이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취급고가 40% 이상 성장하는 등 성과도 내고 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