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네이버페이, 연말결산 이벤트로 '5억 원' 풀었다..."올해 결제부문 왕은 누구?"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11 16:50

수정 2023.12.11 16:50

결제·부동산·증권 등 서비스 영역별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사용자 선정
12월 한 달 간 네이버페이 5만원 이상 결제자 모두에게 총 5억 원의 보너스 포인트 나누어 제공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네이버페이가 12월 한 달 간 네이버페이 결제 사용자들에게 총 5억 원의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하고, 결제·부동산·증권 등 서비스 영역별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사용자를 선정하는 ‘누가 네이버페이 왕인가'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네이버페이 가입자 중 각 서비스 별 한 해의 ‘왕’들을 선정한다는 콘셉트로, 이벤트 페이지가 오픈된 지난 6일 이후 하루 만에 약 60만 명의 사용자가 참여했다.

결제 뿐만 아니라 증권, 부동산, 신용점수 관리, 대출갈아타기 등 네이버페이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두루 경험할 수 있도록 △12월 결제 이벤트 △서비스 영역 별 ‘누가 네이버페이 왕인가’ △숫자로 보는 네이버페이 등 세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월 결제 이벤트’에서는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네이버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하는 사용자 누구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는 12월 네이버페이 총 결제금액 구간 별로 5만원 이상부터 100만원 이상까지 5개로 나눠진 그룹에 속하게 되며, 총 5억원의 보너스 포인트를 각 그룹 별로 1억 원 씩 참여 인원 수로 나누어 받게 된다.

‘누가 네이버페이 왕인가?’는 주제 별 실시간 1위 사용자와 내 활동 지표를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재미를 더했다.
최근 3개월 누적 포인트 뽑기 금액 상위 랭커인 ‘현장결제 뽑기왕’, 부동산 관심단지 최다 등록자인 ‘방구석 광개토대왕’ 등 5개 부문 별로 1위를 선정한다. 최종 1위로 선정된 사용자는 100만 포인트를 받게 된다.

‘숫자로 보는 네이버페이’에서는 올 한 해 동안의 특별한 통계 데이터가 소개된다.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에서 클릭 한 번으로 올린 가장 높은 신용점수부터, 네이버페이 증권에서 가장 많은 ‘관심종목’을 등록한 건수 등 흥미로운 통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삼성페이 현장결제를 통한 가장 큰 금액의 단일 결제 건은 1조3000억원 상당의 차량을 구매한 사례인 것으로 나타났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