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휴가 나온 일병, 약속보다 '길잃은 할머니' 먼저 지켰다 [따뜻했슈]

임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2.20 15:48

수정 2023.12.20 17:38

겨울 저녁, 길 잃고 서성이던 80대 할머니
군인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가족 찾아줘
화천 제15보병사단 군사경찰대대 소속 이권상(21) 일병. 길을 잃은 80대 어르신을 안전하게 귀가시킨 미담이 뒤늦게 알려졌다. 사진=육군 제15보병사단 제공
화천 제15보병사단 군사경찰대대 소속 이권상(21) 일병. 길을 잃은 80대 어르신을 안전하게 귀가시킨 미담이 뒤늦게 알려졌다. 사진=육군 제15보병사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길을 잃은 80대 어르신을 보호하기 위해 곁을 지키며, 경찰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기다린 육군 장병의 미담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지난 19일 육군 제15보병사단 및 강원일보 등에 따르면 주인공은 화천 제15보병사단 군사경찰대대 소속 이권상(21) 일병이다. 이 일병은 이달 12일 오후 7시 45분경 휴가 중인 상태에서 길을 잃고 서성거리는 80대 할머니를 발견했다.

당시 이 일병은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약속 장소로 향하던 길이었다.
길을 잃은 할머니를 발견하자 곧바로 다가가 자초지종을 설명 들었다.

확인해보니, 할머니는 새로 이사한 집 주소를 잊어버린 상황이었다. 휴대전화마저 분실해 집을 찾지 못하는 상황.

이 일병은 친구들과의 약속을 뒤로하고 우선 경찰에 신고했다. 그는 불안에 떠는 할머니를 안심시키기 위해 경찰이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할머니 곁을 지켰다.

이 일병은 할머니가 가족과 연락이 닿은 후에야 자리를 떠났다.

할머니의 가족들은 이 일병의 소속 부대에 연락을 취해 "매우 당황스러운 상황이었다.
이 일병이 적극적으로 도와준 덕분에 무사히 귀가할 수 있었다"라며 감사함을 표했다.

이 일병은 "추운 날씨에 길을 잃으신 할머니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을 지키는 군인으로서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 곳에 언제나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