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팀스파르타-원티드랩, IT 인재 교육 및 취업 플랫폼 구축 '맞손'

장유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1.09 09:27

수정 2024.01.09 09:27

관련종목▶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팀스파르타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왼쪽)와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팀스파르타 제공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팀스파르타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왼쪽)와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팀스파르타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듀테크 기업 팀스파르타가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IT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플랫폼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9일 팀스파르타에 따르면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팀스파르타 사옥에서 실시한 업무 협약식에는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와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팀스파르타의 '학습관리시스템(LMS)'과 맞춤형 구인구직에 특화된 원티드랩의 '원티드 취업지원시스템(EAS)'을 기반으로 IT 교육과 취업 및 채용 연계를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기업뿐만 아니라 KDT 일반훈련기관 및 대학교, 기관의 취업률을 높이고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교육부터 취업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독자적인 플랫폼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플랫폼을 통해 다수 기관에 역량 있는 디지털 실무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사회적으로도 의미 있는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IT 집체교육 전문 기업인 팀스파르타와 원티드랩이 만나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인재 양성&취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양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두 기업이 IT 인재 교육부터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함께 선도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 ESG 활동의 토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팀스파르타의 교육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누구나 '큰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